7 min read
올리브영N 성수
지난 11월 22일, 올리브영이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선보인 '올리브영N 성수점'은 올리브영의 미래 전략을 엿볼 수 있는 매장입니다. 5층 규모로 개점한 신규 매장은 고객경험, 상품, 큐레이션 모두 기존과 다른 새로운 접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7 min read 올리브영N 성수 지난 11월 22일, 올리브영이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선보인 '올리브영N 성수점'은 올리브영의 미래 전략을 엿볼 수 있는 매장입니다. 5층 규모로 개점한 신규 매장은 고객경험, 상품, 큐레이션 모두 기존과 다른 새로운 접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글로벌 여성 건기식 트렌드
최근 글로벌 건기식 시장의 화두는 ‘여성 건강’입니다. 글로벌 기업들은 여성의 생애 주기별로 다양한 신제품들을 선보이며 '우먼헬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데요...
7 min read 글로벌 여성 건기식 트렌드 최근 글로벌 건기식 시장의 화두는 ‘여성 건강’입니다. 글로벌 기업들은 여성의 생애 주기별로 다양한 신제품들을 선보이며 '우먼헬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데요...
2025 주목할 소비트렌드 - 팬본주의
특정 분야나 연령대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팬덤(fandom)’ 문화가 대중의 관심과 소비를 원하는 모든 분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같은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좁지만 강력한...
7 min read 2025 주목할 소비트렌드 - 팬본주의 특정 분야나 연령대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팬덤(fandom)’ 문화가 대중의 관심과 소비를 원하는 모든 분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같은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좁지만 강력한...
트럼프 집권 2기의 파급효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집권 후 미국 정책에는 어떠한 변화가 있을까요? 그리고 그 변화가 글로벌 유통 및 소비재 시장에 미치는 파급 효과는 ...
7 min read 트럼프 집권 2기의 파급효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집권 후 미국 정책에는 어떠한 변화가 있을까요? 그리고 그 변화가 글로벌 유통 및 소비재 시장에 미치는 파급 효과는 ...
중남미 이커머스 1위 메르카도 리브레
메르카도 리브레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멈추지 않는 성장 기세 때문입니다. 올해 2사분기 메르카도 리브레 매출액은 전년대비 42%나 뛰어오른 510억 달러였습니다. 순이익은 더 경이롭습니다..
7 min read 중남미 이커머스 1위 메르카도 리브레 메르카도 리브레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멈추지 않는 성장 기세 때문입니다. 올해 2사분기 메르카도 리브레 매출액은 전년대비 42%나 뛰어오른 510억 달러였습니다. 순이익은 더 경이롭습니다..
2024 신선식품 구매행태
올해 상반기 소비자들이 구입한 신선식품 총 구매액은 전년동기 대비 3.1% 증가했어요. 냉각된 소비심리 탓에 구매 횟수는 1.5% 줄었지만, 물가가 오르며 회당 구매액이...
7 min read 2024 신선식품 구매행태 올해 상반기 소비자들이 구입한 신선식품 총 구매액은 전년동기 대비 3.1% 증가했어요. 냉각된 소비심리 탓에 구매 횟수는 1.5% 줄었지만, 물가가 오르며 회당 구매액이...
2024 편의점 리포트
국내 편의점 시장은 이제 성장 한계에 직면한 것일까요? 그렇다면 새로운 성장동력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최근 2년간의 편의점 매출 동향을 살펴보고 그 속에서 편의점의...
7 min read 2024 편의점 리포트 국내 편의점 시장은 이제 성장 한계에 직면한 것일까요? 그렇다면 새로운 성장동력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최근 2년간의 편의점 매출 동향을 살펴보고 그 속에서 편의점의...
팝업스토어 전성시대
요즘 사람들이 모이는 지역에는 어김없이 팝업스토어가 즐비하게 들어서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열풍은 침체된 오프라인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전 산업으로 확산되고 있는데요...
7 min read 팝업스토어 전성시대 요즘 사람들이 모이는 지역에는 어김없이 팝업스토어가 즐비하게 들어서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열풍은 침체된 오프라인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전 산업으로 확산되고 있는데요...
글로벌 조미료&소스 트렌드
새로운 미식 경험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아지면서 이국적 풍미를 더해주는 조미료와 소스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습니다. 이를 반영해 식품 유통 및 제조기업들은 전통과 혁신이 결합된 신제품들을 선보이고....
7 min read 글로벌 조미료&소스 트렌드 새로운 미식 경험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아지면서 이국적 풍미를 더해주는 조미료와 소스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습니다. 이를 반영해 식품 유통 및 제조기업들은 전통과 혁신이 결합된 신제품들을 선보이고....
글로벌 리셀 플랫폼 '빈티드'
인구수가 채 300만 명도 되지 않는 작은 나라 리투아니아에서 탄생한 '빈티드(Vinted)'는 어떻게 규모화와 수익화를 모두 실현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을까요? 유럽에서 빈티드의 활약은 독보적입니다....
7 min read 글로벌 리셀 플랫폼 '빈티드' 인구수가 채 300만 명도 되지 않는 작은 나라 리투아니아에서 탄생한 '빈티드(Vinted)'는 어떻게 규모화와 수익화를 모두 실현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을까요? 유럽에서 빈티드의 활약은 독보적입니다....
반려동물용품 시장분석'
고성장세를 보이며 블루오션으로 각광받아왔던 반려동물용품 시장의 성장세가 지난해부터 한풀 꺾인 모습인데요. 이렇듯 시장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반려동물용 영양제 시장은 여전히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7 min read 반려동물용품 시장분석' 고성장세를 보이며 블루오션으로 각광받아왔던 반려동물용품 시장의 성장세가 지난해부터 한풀 꺾인 모습인데요. 이렇듯 시장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반려동물용 영양제 시장은 여전히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마트 차세대 포맷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
지난 8월 29일, 약 5개월간의 리뉴얼 작업을 끝낸 이마트 죽전점이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이라는 새로운 간판을 달고 재개점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이마트가 설계한 대형마트 미래형 버전으로의 재탄생을 예고했다는 점에서....
7 min read 이마트 차세대 포맷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 지난 8월 29일, 약 5개월간의 리뉴얼 작업을 끝낸 이마트 죽전점이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이라는 새로운 간판을 달고 재개점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이마트가 설계한 대형마트 미래형 버전으로의 재탄생을 예고했다는 점에서....
일본 할인형 슈퍼마켓 '오케이 긴자점'
고급 브랜드숍과 대형 상업시설이 즐비한 고급상권 긴자에서 '가격의 저렴함'을 내세워 존재감을 높이고 있는 소매 매장이 있습니다. 철저한 저비용 운영원칙을 기반으로 '지역 내 최저가' 전략을 구사하는 오케이 긴자점은....
7 min read 일본 할인형 슈퍼마켓 '오케이 긴자점' 고급 브랜드숍과 대형 상업시설이 즐비한 고급상권 긴자에서 '가격의 저렴함'을 내세워 존재감을 높이고 있는 소매 매장이 있습니다. 철저한 저비용 운영원칙을 기반으로 '지역 내 최저가' 전략을 구사하는 오케이 긴자점은....
2024 아시아·태평양 쇼퍼트렌드'
아태 지역 소비자 가운데 온-오프를 넘나들며 옴니채널 쇼핑을 즐기는 비중은 45%입니다. 특히 필리핀(61%)과 인도(54%) 소비자들의 옴니채널 선호도가 높았어요. 반면 일본 소비자들 경우 옴니채널보다 오프라인 쇼핑을....
7 min read 2024 아시아·태평양 쇼퍼트렌드' 아태 지역 소비자 가운데 온-오프를 넘나들며 옴니채널 쇼핑을 즐기는 비중은 45%입니다. 특히 필리핀(61%)과 인도(54%) 소비자들의 옴니채널 선호도가 높았어요. 반면 일본 소비자들 경우 옴니채널보다 오프라인 쇼핑을....
소셜커머스 '틱톡샵'
전세계에 '숏폼' 동영상 붐을 일으킨 '틱톡(TikTok)'의 기세가 이커머스 업계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틱톡의 모기업인 바이트댄스는 2021년 4월 인도네시아 '틱톡샵' 론칭을 시작으로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싱가포르 등으로 지역을 확장.....
7 min read 소셜커머스 '틱톡샵' 전세계에 '숏폼' 동영상 붐을 일으킨 '틱톡(TikTok)'의 기세가 이커머스 업계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틱톡의 모기업인 바이트댄스는 2021년 4월 인도네시아 '틱톡샵' 론칭을 시작으로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싱가포르 등으로 지역을 확장.....
아이스크림 채널별 구매행태
아이스크림이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채널을 알아봤어요. 그 결과 편의점이 47%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고, 그 다음이 개인슈퍼 36%, 기업형 슈퍼마켓 8%, 대형마트 4% 순이었어요.제품 특성상 접근성 높은 근린형 업태의 판매율이.....
7 min read 아이스크림 채널별 구매행태 아이스크림이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채널을 알아봤어요. 그 결과 편의점이 47%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고, 그 다음이 개인슈퍼 36%, 기업형 슈퍼마켓 8%, 대형마트 4% 순이었어요.제품 특성상 접근성 높은 근린형 업태의 판매율이.....
올리브영의 글로벌상권 공략법
해외 관광객 수요에서 기회를 포착한 올리브영은 지난해 글로벌TF팀을 조직하고 전사 차원에서 해외 관광객 대응 전략을 재정비했어요. 올해 전담팀인 '글로벌관광상권영업팀'을 발족, 본격적으로 드라이브를 걸기 시작했습니다......
7 min read 올리브영의 글로벌상권 공략법 해외 관광객 수요에서 기회를 포착한 올리브영은 지난해 글로벌TF팀을 조직하고 전사 차원에서 해외 관광객 대응 전략을 재정비했어요. 올해 전담팀인 '글로벌관광상권영업팀'을 발족, 본격적으로 드라이브를 걸기 시작했습니다......
무신사 스탠다드의 4가지 성장전략
'커뮤니티 커머스'의 가장 성공적인 사례로 '무신사'를 꼽는 데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무신사는 공통의 관심사로 묶인 끈끈한 커뮤니티가 강력한 콘텐츠를.......
7 min read 무신사 스탠다드의 4가지 성장전략 '커뮤니티 커머스'의 가장 성공적인 사례로 '무신사'를 꼽는 데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무신사는 공통의 관심사로 묶인 끈끈한 커뮤니티가 강력한 콘텐츠를.......
5 min read
하반기 소비 트렌드 변화와 대응방안
올해 1~4월까지 국내 소매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1.9% 성장하는 데 그쳤어요. 평균 3%를 기록한 물가인상률을 감안하면 소비시장은 뒷걸음질쳤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min read 하반기 소비 트렌드 변화와 대응방안 올해 1~4월까지 국내 소매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1.9% 성장하는 데 그쳤어요. 평균 3%를 기록한 물가인상률을 감안하면 소비시장은 뒷걸음질쳤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넥스트 쉬인, '샵사이다' 분석
설립된 지 채 4년이 안된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샵사이다'가 넥스트쉬인으로 불리며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패션 모델을 지향하는 샵사이다는 한국에 글로벌 최초 글로벌 팝업스토어.......
5 min read 넥스트 쉬인, '샵사이다' 분석 설립된 지 채 4년이 안된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샵사이다'가 넥스트쉬인으로 불리며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패션 모델을 지향하는 샵사이다는 한국에 글로벌 최초 글로벌 팝업스토어.......
엔데믹 이후, 일본 유통시장 동향
일본 유통시장은 엔데믹 이후 활기를 찾은 모습입니다. 특히 백화점 경우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대비 9.2% 성장했습니다. 2020년 코로나 영향으로 전체 매출이 30% 넘게 급락하기도 했지만.......
7 min read 엔데믹 이후, 일본 유통시장 동향 일본 유통시장은 엔데믹 이후 활기를 찾은 모습입니다. 특히 백화점 경우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대비 9.2% 성장했습니다. 2020년 코로나 영향으로 전체 매출이 30% 넘게 급락하기도 했지만.......
유통업계 웰니스 비즈니스
선도 소매업체들이 연이어 헬스케어 비즈니스에 진출하는 이유는 새로운 성장기회가 있다고 보기 때문이에요. 더이상 기존 소매사업만으로는 지속성장을 담보하기 어려워진 상황에 글로벌 소매업체들이 어떤 방식으로 헬스케어 비즈니스........
7 min read 유통업계 웰니스 비즈니스 선도 소매업체들이 연이어 헬스케어 비즈니스에 진출하는 이유는 새로운 성장기회가 있다고 보기 때문이에요. 더이상 기존 소매사업만으로는 지속성장을 담보하기 어려워진 상황에 글로벌 소매업체들이 어떤 방식으로 헬스케어 비즈니스........
1인 가구 구매패턴 분석
전체 소비재 시장에서 1인 가구 구매액이 차지하는 비중은 13.7%로 나타났어요. 전체 인구에서 1인 가구 비중이 차지하는 비중이 14.5%라는 점을 감안할 때, 다인 가구에 비해 소비재 시장에서의 구매력이........
7 min read 1인 가구 구매패턴 분석 전체 소비재 시장에서 1인 가구 구매액이 차지하는 비중은 13.7%로 나타났어요. 전체 인구에서 1인 가구 비중이 차지하는 비중이 14.5%라는 점을 감안할 때, 다인 가구에 비해 소비재 시장에서의 구매력이........
글로벌 리테일 산업에서 주목해야 할 5가지 이슈
글로벌 소매업계의 디스럽터가 '초저가 할인 업태'라는 점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고물가, 경기불황 속에 소비자들이 가격에 더욱 민감해지면서 이들의 입지는 더욱 단단해졌어요........
7 min read 글로벌 리테일 산업에서 주목해야 할 5가지 이슈 글로벌 소매업계의 디스럽터가 '초저가 할인 업태'라는 점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고물가, 경기불황 속에 소비자들이 가격에 더욱 민감해지면서 이들의 입지는 더욱 단단해졌어요........
'시성비'가 바꾸는 소비행태
시간 대비 성능을 의미하는 ‘시성비’가 중요한 소비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어요. 이 같은 ‘시성비’ 트렌드는 점차 전 영역으로 확대되며 소비활동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7 min read '시성비'가 바꾸는 소비행태 시간 대비 성능을 의미하는 ‘시성비’가 중요한 소비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어요. 이 같은 ‘시성비’ 트렌드는 점차 전 영역으로 확대되며 소비활동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포화시대의 일본다이소 출점전략
'일본 균일가 시장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다이소가 '스탠다드 프로덕트'라는 새로운 포맷을 선보인 배경은 무엇일까요. 그 배경을 3가지 측면에서 짚어봤어요.......
7 min read 포화시대의 일본다이소 출점전략 '일본 균일가 시장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다이소가 '스탠다드 프로덕트'라는 새로운 포맷을 선보인 배경은 무엇일까요. 그 배경을 3가지 측면에서 짚어봤어요.......
2024 외식소비 트렌드
엔데믹 이후 외식에 대한 니즈는 늘었지만, 가파르게 상승한 외식비는 소비자들을 다시 움츠러들게 했어요. 코로나 이후 4년간 전체 외식시장 규모는 연평균 0.9% 소폭 성장했지만, 거래량은......
7 min read 2024 외식소비 트렌드 엔데믹 이후 외식에 대한 니즈는 늘었지만, 가파르게 상승한 외식비는 소비자들을 다시 움츠러들게 했어요. 코로나 이후 4년간 전체 외식시장 규모는 연평균 0.9% 소폭 성장했지만, 거래량은......
일본 세븐일레븐의 차세대 포맷 'SIP'
일본 ‘세븐일레븐’이 지난 2월 29일 ‘SIP’ 포맷이라는 새로운 컨셉 스토어를 선보였습니다. SIP는 세븐일레븐이 인구감소와 고령화에 따른 소비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포맷인데요......
7 min read 일본 세븐일레븐의 차세대 포맷 'SIP' 일본 ‘세븐일레븐’이 지난 2월 29일 ‘SIP’ 포맷이라는 새로운 컨셉 스토어를 선보였습니다. SIP는 세븐일레븐이 인구감소와 고령화에 따른 소비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포맷인데요......
유럽 온라인 슈퍼마켓 '피크닉'
피크닉(Picnic)의 사업모델은 온라인 슈퍼마켓, 정확히는 식료품을 빠르게 배송하는 '퀵 커머스'입니다. 각종 식료품과 일상용품을 고객의 집까지 2시간 안에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내세우고.....
5 min read 유럽 온라인 슈퍼마켓 '피크닉' 피크닉(Picnic)의 사업모델은 온라인 슈퍼마켓, 정확히는 식료품을 빠르게 배송하는 '퀵 커머스'입니다. 각종 식료품과 일상용품을 고객의 집까지 2시간 안에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내세우고.....
인터뷰-'미스터아빠' 서준렬 대표
'미스터아빠'의 사업모델은 온·오프라인 식자재 플랫폼입니다. 2019년 뒤늦게 이 시장에 진출했지만, 2022년부터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고 있어요. 국내의 내로라하는.....
7 min read 인터뷰-'미스터아빠' 서준렬 대표 '미스터아빠'의 사업모델은 온·오프라인 식자재 플랫폼입니다. 2019년 뒤늦게 이 시장에 진출했지만, 2022년부터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고 있어요. 국내의 내로라하는.....
글로벌 PB상품 트렌드
고물가 속에 PB상품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유통기업들의 PB 신제품 개발도 활발합니다. 글로벌 유통업계에 나타나고 있는 PB 개발의 새로운 방향은.....
5 min read 글로벌 PB상품 트렌드 고물가 속에 PB상품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유통기업들의 PB 신제품 개발도 활발합니다. 글로벌 유통업계에 나타나고 있는 PB 개발의 새로운 방향은.....
일본의 ‘도요스 센캬쿠반라이’
일본 최대 수산물 도매시장인 ‘츠키지(Tsukiji) 시장’을 아시나요? 1935년 일본 도쿄도 주오구에 개장해 80년 넘게 운영해오던 츠키지 시장의 도매기능을.....
5 min read 일본의 ‘도요스 센캬쿠반라이’ 일본 최대 수산물 도매시장인 ‘츠키지(Tsukiji) 시장’을 아시나요? 1935년 일본 도쿄도 주오구에 개장해 80년 넘게 운영해오던 츠키지 시장의 도매기능을.....
월마트의 미래비전 '적응형 소매업'
월마트가 미래 소매 비전으로 '적응형 소매업(adaptive retail)을 제시했어요. 월마트가 그리는 '적응형 소매업'은 어떤 모습일까요. 최근 선보인 기술 혁신과 함께....
5 min read 월마트의 미래비전 '적응형 소매업' 월마트가 미래 소매 비전으로 '적응형 소매업(adaptive retail)을 제시했어요. 월마트가 그리는 '적응형 소매업'은 어떤 모습일까요. 최근 선보인 기술 혁신과 함께....
9 min read
데이터로 들여다 본 PB시장
최근 1년간 국내 PB상품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11.8% 성장했습니다. 같은 기간 1.9% 성장에 그친 전체 소비재시장보다 약 6배 높은 성장세입니다. PB로 갈아탄 소비자...
9 min read 데이터로 들여다 본 PB시장 최근 1년간 국내 PB상품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11.8% 성장했습니다. 같은 기간 1.9% 성장에 그친 전체 소비재시장보다 약 6배 높은 성장세입니다. PB로 갈아탄 소비자...
'뉴 시니어'의 등장
과거 시니어 세대와 달리 높은 구매력과 구매 욕구를 바탕으로 여전히 소비시장의 큰 손으로 존재감을 발휘할 '액티브 시니어'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전략 수립이.....
9 min read '뉴 시니어'의 등장 과거 시니어 세대와 달리 높은 구매력과 구매 욕구를 바탕으로 여전히 소비시장의 큰 손으로 존재감을 발휘할 '액티브 시니어'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전략 수립이.....
NRF 2024 현장 리포트
2매년 1월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NRF 리테일 빅쇼(Retail Big Show)'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소매산업 이벤트예요. 특히 소매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해볼 수 있는.....
5 min read NRF 2024 현장 리포트 2매년 1월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NRF 리테일 빅쇼(Retail Big Show)'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소매산업 이벤트예요. 특히 소매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해볼 수 있는.....
2023 소비행태 분석
2023년 국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조사해본 결과 ‘온라인 채널이용 확대’와 관련한 변화가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이와 함께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도 .....
5 min read 2023 소비행태 분석 2023년 국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조사해본 결과 ‘온라인 채널이용 확대’와 관련한 변화가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이와 함께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도 .....
글로벌 신규 매장 Best 5
오프라인 채널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 키워드는 '몰입감(immersive)'입니다. 최근 개점한 글로벌 신규 매장 가운데 밀도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며.....
7 min read 글로벌 신규 매장 Best 5 오프라인 채널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 키워드는 '몰입감(immersive)'입니다. 최근 개점한 글로벌 신규 매장 가운데 밀도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며.....
2024 글로벌 소비 트렌드
지출은 최소화하면서도 품질을 희생하지 않고, 동시에 혜택도 알뜰히 챙기는 밸류해커들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전략은 무엇일까요?.....
5 min read 2024 글로벌 소비 트렌드 지출은 최소화하면서도 품질을 희생하지 않고, 동시에 혜택도 알뜰히 챙기는 밸류해커들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전략은 무엇일까요?.....
고물가 시대, 글로벌 소매업계 대응전략
'생활비 위기' 이슈가 전세계 소매업계를 지배한 2023년은 고물가, 고금리로 소비심리가 극도로 위축된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글로벌 소매업계가 고군분투한 해였습니다....
5 min read 고물가 시대, 글로벌 소매업계 대응전략 '생활비 위기' 이슈가 전세계 소매업계를 지배한 2023년은 고물가, 고금리로 소비심리가 극도로 위축된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글로벌 소매업계가 고군분투한 해였습니다....
2024년 글로벌 식음료 트렌드
2024년 글로벌 식음료 시장은 어떤 신제품들이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낼까요? 민텔이 발표한 '2024 글로벌 식음료 트렌드'를 바탕으로 내년도 식품 시장에 떠오를 새로운....
5 min read 2024년 글로벌 식음료 트렌드 2024년 글로벌 식음료 시장은 어떤 신제품들이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낼까요? 민텔이 발표한 '2024 글로벌 식음료 트렌드'를 바탕으로 내년도 식품 시장에 떠오를 새로운....
2024년 글로벌 유통시장을 움직이는 4가지 핵심 테마'
국내외 유통시장은 최근 몇 년간 격변의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팬데믹 기간에 오프라인 유통채널은 크게 위축되었고, 그 반사 이익을 온라인 채널이 가져가면서...
5 min read 2024년 글로벌 유통시장을 움직이는 4가지 핵심 테마' 국내외 유통시장은 최근 몇 년간 격변의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팬데믹 기간에 오프라인 유통채널은 크게 위축되었고, 그 반사 이익을 온라인 채널이 가져가면서...
세븐일레븐의 차세대 상품 '사이클 미'
세븐일레븐 재팬이 최근 새로운 개념의 상품을 선보였어요. 지난 6월부터 일본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웰빙 식품 브랜드 '사이클 미(Cycle.me)'의 신상품을 독점판매....
5 min read 세븐일레븐의 차세대 상품 '사이클 미' 세븐일레븐 재팬이 최근 새로운 개념의 상품을 선보였어요. 지난 6월부터 일본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웰빙 식품 브랜드 '사이클 미(Cycle.me)'의 신상품을 독점판매....
차세대 2차원 바코드 혁명
1차원 바코드는 지난 반세기 동안 유통 선진화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했지만, 도입 이후 50년이나 지난 만큼 바코드에 기대하는 업계와 소비자의 요구도 높아졌어요....
5 min read 차세대 2차원 바코드 혁명 1차원 바코드는 지난 반세기 동안 유통 선진화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했지만, 도입 이후 50년이나 지난 만큼 바코드에 기대하는 업계와 소비자의 요구도 높아졌어요....
이베스트투자증권 오린아 연구원 인터뷰
2023년은 고물가와 고금리 영향으로 소비자들의 실질 구매력이 감소하면서 극단적 소비가 이어진 한 해였어요. 연초만 해도 상반기에 금리가 정점을 찍은 뒤 소비 환경...
5 min read 이베스트투자증권 오린아 연구원 인터뷰 2023년은 고물가와 고금리 영향으로 소비자들의 실질 구매력이 감소하면서 극단적 소비가 이어진 한 해였어요. 연초만 해도 상반기에 금리가 정점을 찍은 뒤 소비 환경...
노스캐롤라이나대 황지영 교수 인터뷰
저서 ‘리테일의 미래’와 ‘리스토어’로 잘 알려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 황지영 교수는 그동안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내 유통업계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제시해 왔어요...
5 min read 노스캐롤라이나대 황지영 교수 인터뷰 저서 ‘리테일의 미래’와 ‘리스토어’로 잘 알려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 황지영 교수는 그동안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내 유통업계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제시해 왔어요...
점포탐방 리포트 - 롯데마트 차세대 포맷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모처럼 활기와 생동감이 넘치는 매장을 다녀왔습니다. 올해로 개점 20년차를 맞은 롯데마트 서울역점이 지난 9월...
9 min read 점포탐방 리포트 - 롯데마트 차세대 포맷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모처럼 활기와 생동감이 넘치는 매장을 다녀왔습니다. 올해로 개점 20년차를 맞은 롯데마트 서울역점이 지난 9월...
5년 만에 매출 2배, 파이브빌로우 성장전략
심각한 경기침체와 인플레이션이 이어지고 있는 요즘, 미국 소비자들이 더욱 자주 찾는 매장들이 있습니다. 알디(Aldi)와 리들(Lidl)로 대변되는 하드 디스카운트 스토어, 달러...
7 min read 5년 만에 매출 2배, 파이브빌로우 성장전략 심각한 경기침체와 인플레이션이 이어지고 있는 요즘, 미국 소비자들이 더욱 자주 찾는 매장들이 있습니다. 알디(Aldi)와 리들(Lidl)로 대변되는 하드 디스카운트 스토어, 달러...
가구 밖 음료시장 트렌드
가구 밖 음료시장’은 엔데믹 수혜를 가장 많이 입은 카테고리 중 하나입니다. 코로나 기간, 외부 활동의 제약과 매장 영업제한으로 큰 타격을 입었던 가구 밖 음료 시장이...